본문 바로가기

뉴스

손흥민 출전 경기일정 연봉

2일 토트넘이 리버풀을 상대로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치른다. 토트넘은 구단 역사상 첫 우승에, 리버풀은 14년 만의 우승에 도전한다.



이날 경기는 2007-2008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의 대결 이후 무려 11년 만에 다시 성사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클럽 간의 챔스 결승이다.한국 축구 팬들은 손흥민의 선발 출전여부에 주목되고 있다.


UEFA는 리버풀의 측면 수비수가 손흥민을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손흥민은 상대의 측면을 비롯한 수비 뒷공간을 파고드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리버풀의 경계대상 1호로 손흥민이 지목됐다. 반 다이크와 헨더슨은 1일, 스포츠 매체 블리처 리포트의 인터뷰에서 상대 팀에서 가장 경계할 선수를 지목해달라는 질문에 버질 반 다이크와 조던 헨더슨이 경계대상 1호로 손흥민을 지목했다.



반 다이크는 손흥민이다. 모우라도 엄청난 경기를 펼쳤다. 뛰어난 선수는 차이를 만든다. 하지만 우리도 두 명의 선수가 있다고 말했다.


헨더슨도 손흥민이다. 그는 환상적인 선수이고, 톱 플레이어이다면서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잘했기 때문에 손흥민을 지목하겠다고 답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12경기 중 11경기에 출전해 4골과 1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맨시티와의 8강전에서 3골을 몰아치는 등 최근 기세가 좋다.


손흥민 출전 경기일정 연봉 다큐 결승전 여자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