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은이 첫번째 남편
최근 가수 혜은이(나이 65)가 배우 김동현(나이 69)과 10개월 전인 지난해 7월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당사자는이혼 사실을 차마 주변에 밝히지 못한 것으로 혜은이의 최 측근을 통해 확인됐다. 측근은 혜은이와 김동현이 지난해 7월께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고 친구처럼 지내기로 했다고 이혼 사실을 전했다.
U씨에 따르면 배우 김동현은 '당신을 너무 많이 고생시켜서 미안하니까 이제라도 좀 편안하고 좀 자유스럽게 살기 바란다'며 이혼을 요청했고, 혜은이가 그런 남편의 입장을 이해한 뒤 이혼을 결심했다.
가수 혜은이의 본명은 김승주로 1956년 제주도 출생으로 올해65세 이다. 대전 선화초등학교,대전 호수돈여자중학교, 대전 호수돈여자고등학교를 나와 1975년 '당신은 모르실 거야 로 가수로 데뷔 1970년대 후반 신드롬을 일으킬 정도로 당시 가장 인기 있는 가수였다.1979년에 익산에 살던 소녀 팬이 혜은이를 만나려고 무작정 상경, 방송국 앞에서 한 달을 버틴 끝에 혜은이를 만나는 해프닝이 있를정도로 인기를 누렸다.
혜은이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소녀가장이 되어 돈 벌려고 행사만 쫒아다니다 보니 힘들어서 빨리 세월이 가서 나이 들기를 기다렸다고 한다.
이후 1984년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사업가와 결혼했는데 속도위반 결혼이 화제가 되었다.그러나 1988년 성격차이를 문제로 이혼하게 되었고 이후 혜은이는 김동현과 재혼해 1990년 결혼했다.
그러나 결혼 후 김동현이 사업을 망해 보증까지 서고, 사기 사건도 줄줄이 일으키는 바람에 한때 빚이 200억 가까이 된 적도 있다고 한다. 혜은이는 전 남편과 사이에 딸이 한 명 있으나 전 남편에게 양육권이 있고, 김동현과 사이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