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태곤 프로필 집 고향 나이 배우 아내 이상형

배우 이태곤 프로필

반응형

이태곤은 대한민국의 배우, 모델 겸 기업인이다.

반응형

1977년 대전광역시 출생으로 2024년 기준 연 나이 47세이다.

서울개포초등학교,중동중학교,단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를 거쳐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사회체육학과를 졸업하고 경기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반응형

조교 생활로 군복무를 마친 후 체육을 공부한 경험을 살려 수영 강사로 활동했다.
1998년 패션 모델로 데뷔했으며 2005년부터 SBS 드라마 《하늘이시여》로 배우 데뷔를 해서 구왕모 역을 맡아 윤정희와 호흡을 맞추었고 SBS는 해당 작품의 후속으로 《101번째 프러포즈》를 내보낼 계획이었으나《하늘이시여》의 연장에 따라 월화 미니시리즈로 편성이 변경됐으며 당시 《101번째 프러포즈》자리에는 《연개소문》이 대타로 들어갔고 상황이 이렇다 보니 본인(이태곤)이 이 작품에서 9~10회부터청년 연개소문 역을 맡기도 했다.

반응형


이후 '겨울새' '보석비빔밥' '황금물고기' '광개토태왕' '잘 키운 딸 하나' '결혼 작사 이혼 작곡' 등 다양한 드라마를 통해 작품 활동을 이어왔다.

2022년 KBS2 '편스토랑'에 출연해 자신의 집 내부를 공개했다.이날 방송에서 이태곤은 요리 전 정갈하게 앞치마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칼의 상태를 확인하는 등 이목을 끌었다.

이태곤의 취미는 낚시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그는 낚시 용품 사업가로 변신하기도 했다. 그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낚시 용품 사업을 시작했고, 홍보를 많이 하지 않았음에도 매출이 계속 오르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