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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보잉의 신예기 "737MAX8"추락 사고와 관련하여 미국 블룸버그는 지난해 10 월 인도네시아 앞바다에서 추락 한 기체가 그 전날 비행 제어 시스템의 결함으로 피해를 입은 때 비번 조종사가 도움이 들어가 위기를 벗어나 있었던 것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때 조종실에 비번 조종사가 결함을 일으킨 비행 제어 시스템을 정지 시켰다고한다.

그러나 같은 기체가 다음날 다른 승무원에 의해 운항되고 자카르타 앞바다 해상에 추락 해 탑승하고 있던 189 명 전원이 사망했다.

로이터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추락 한 라이온 에어 610 편은 조종사가 수첩을 알아 기체의 하강을 막기 방법을 찾으려고했다.

로이터는이 정보 조종실 음성 기록했다 보이스 레코더의 내용을 알고있는 3 명의 인물에서 얻었다 고한다.


737MAX8 형기는 3 월 10 일 에티오피아에서 추락 사고를 내 승객 승무원 157 명 전원이 사망했다. 전문가들은 비행기가 추락 한 상황 등에 대해 인도네시아 추락 사고와의 유사성을 지적했다.

조종실에 비번 조종사가 있는지에 대해 항공 전문가 제프리 토마스 씨는 드문 일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객실이 만석으로 조종사가 자카르타에 돌아 가야 그렇게 할 권한이 있으면 전혀 문제가 없다고 설명한다.

다만 KNKT의 초기 보고서가 제 3의 조종사의 존재에 언급하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그 존재가주의 산만에 연결하거나 반대로 도움이되거나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공개 이 필요했다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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