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동윤 데뷔 학교 나이 집 인스타그램

tvN 예능프로그램 식스센스 5회에서는 배우 장동윤이 출연한다.OCN 써치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앞둔 다섯 번째 게스트 장동윤이 등장하자 오나라, 전소민, 제시, 미주가 장동윤에게 집중하며 관심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장동윤은 오나라, 전소민, 제시, 미주의 관심에 보답하듯 ‘식스센스’ 찐팬의 면모를 드러냈다.또한 제시의 독특한 화법을 다 알아들을 수 있다며 자신감을 드러낸 것은 물론, “공부를 너무 많이 하고 왔다”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예리한 촉을 드러냈다고...


한편 장동윤은 올해 나이 29세로 지난 2016년 웹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데뷔했다. 학력은 한양대학교 경제금융학부로 장동윤은 부모님의 배우 반대에도 불구하고 연기자의 길에 뛰어들었다.


같은 해에 볼빨간사춘기의 우주를 줄게 뮤직비디오에 청량 훈남으로 등장하여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미야베 미유키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JTBC 드라마 솔로몬의 위증에서 한지훈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다.


2017년 KBS 드라마 학교 2017에 송대휘 역으로 처음 공중파에 출연하게 되었으며, 또 드라마 스페셜 - 우리가 계절이라면에도 출연했다.

2018년에는 tvN 드라마 시를 잊은 그대에게에서 신민호 역으로 출연했다. 같은 해 미스터 션샤인에도 16회부터 합류했다. 맡은 역할은 의병단에 합류하는 선비 준영 역.


경력은 짧지만 맡은 역할이 대부분 주연이다. 우정출연, 특별출연을 제외하고 조연급 이하의 비중으로 출연한 작품이 미스터 션샤인뿐. 아직까지 연기력 논란은 크게 없다.

종교는 개신교이다. 2019 KBS 연기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다는 말을 언급하였고 피부 관리 비법으로 술, 담배 등을 하지 않는다고 직접 말했다.


2019년 KBS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주연 전녹두 역할을 맡았다. 여장을 해야하는 역이라 부담이 좀 있었다는데 의외로 굉장히 잘 어울려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과부 여장을 할때와 본래의 남장을 할 때의 분위기가 완전 다른것이 포인트. 요즘의 지상파 드라마에 비하면 시청률도 그런대로 순항했다.


한편 장동윤은 과거 편의점 강도를 잡아 화제가 됐을 시 한 금융기업 인턴에 합격한 상태였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